참 쉬운 중국어 문정아가 답이다
 
메인로고
문정아 중국어 앞으로 잘 따르겠습니다.
작성자 : rnaudnf  |  등록일 : 2018.10.24  |  조회수 : 15109

안녕하세요 ㅠㅠ 거의 한시간동안 수강후기 작성햇는데 컴맹(본인)이 사진올리다가 뭐 잘못만졌는지 다 날라갔어요 ㅠㅠ 그래서 다시 씁니다. 인터스텔라급으로 회상해볼게요 ㅎㅎ

** 곧 잘시간 이라서 중간중간에 ~습니다. 안쓰고 편하게 작성할게요 ㅠㅠ 죄송합니다.

맨 처음 중국어 자격증에 관심이 생겨서 여러 사이트 구경하고 다녔습니다. 타 사이트 수강후기 봤더니 "아무것도 몰랏는데 한달만에 4~6급 달성" 이런 후기가 있더라고요. 대충 들어가 봣는데 자세히 안보고 걸렀습니다. 문정아 중국어도 후기에 좀 과장되어 있는 듯한 후기 막 "한달만에 5급/6급 달성" 이런 후기가 있길래 음.. 뭔가 찜찜했지만 타 사이트와 가격비교 및 학원비를 비교해보았을때 어쩔 수 없이 문정아 중국어 올패스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맨처음 문정아중국어인강을 등록했을때 제 수준을 말씀드리자면 거의 1년동안 월수금 50분씩 회화수업 다닌 경험 있음.

(말 그래도 다닌 경험만 좋음. 참석률 100% , 그러나 집에 와서 복습 거의 안함. 자습 거의 안함. 그래서 실력이 제자리걸음이라서 슬럼프 옴. 이는 곧 학원 그만둠)
학원을 다니다가 5~6개월정도 쉰 상태여가지고 제가 주관적으로 보기에는 hsk 3급? 정도였던거 같습니다. 서점가서 책 들춰봣는데 hsk 3급 보고 조금 놀람.. 어려워서

맨처음 제가 했던 공부 방법은 문정아선생님의 어법시크릿? 어법 노트? 이거 선생님이 마인드맵 그리면서 수업진행하는건데 회화로만 공부하다가 갑자기 어법잡고 늘어지니 머리아파서 책은 안사고 인강만 들었습니다. (하루에 2~3개 정도 씩 월~금 수강) 그래서 한달 좀 넘었나? 그 상태에서 문법에 대해 알 듯 말 듯 할때 알고 싶지 않아서 바로 hsk 3급 인강으로 갈아탑니다. hsk 3급 인강도 듣기/독해? 이렇게 있었던거 같은데 각각 하나씩 월~금 꾸준히 들었습니다. 이것도 책은 구매하지 않고 노트에 문제풀고 답체크하고 이러면서 공부했습니다. hsk 3급 인강을 다 듣고나서는 신hsk 한권이면 끝 4급 이라는 책을 사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신hsk 한권이면 끝 4급 <- 이책도 인강이 한 70몇강 되는데 듣기/독해/쓰기 각각 하나씩 과장해서 하루에 3시간 정도 월~금 한번도 안쉬고라고 하면 좀 아닌것 같고 조금은 쉬면서 인강을 들었습니다. (거의 이것도 한달? 좀 더 걸렸던거 같음)

여기서 잠깐 고해성사합니다. 문정아 선생님이 숙제 엄청많이 내주셧는데 숙제안햇습니다 ㅠㅠ 수업 끝나고 단어나 어구를 핸드폰이나 녹음기에 녹음해서 연습하라고 했는데 안했습니다 ㅠㅠ 용서하소서. 대신에 수업때 세모 역세모 엄청 그리면서 공부하고 출퇴근시 20분정도씩 소요되는데 책 맨뒤에 달린 단어장 들고 돌아다녔습니다.

제가 hsk 4급 준비를 7월? 정도부터 준비했는데 hsk 4급 인강을 8월 초중순에 끝냈습니다. 제가 코치해주는 사람이 없으면 공부의 방향성을 잃어버리는 스타일이어가지고 그 이후에는 방황하기 시작했습니다. (시험 9/16 예정)

그래서 8월 중순부터 시험 전날까지 틀렸던 문제들 한번씩 훑어보거나 단어장만 출퇴근시 꾸준히 보고 다른 공부는 거의 안했습니다. ㅠㅠ

그리고 9/16 일에 보는 시험이 제 첫 hsk 시험이라서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도 몰랐었고 7월부터 준비를 해서 (좀 섣불렀음 ㅠㅠ) 9월까지 가니 지치기 시작해서 공부 별로 안함 ㅠ

<시험당일>

제가 평소에 모의고사를 준비한적이 없어서 각 부분당 점수 얼마나 나오는지도 몰랐고 독해 풀때 시험이 엄청 부족해서 마지막 10문제 정도는 거의 문정아 인강의 감으로 단어 맞추듯이 찍음 ㅎㅎ. 작문은 아는단어 많이 나오고 모르는 단어는 그냥 그림보고 찍었는데 문제는 손글씨로 시험을 선택해서 작문 수준이 너무함 ㅎㅎ. 그래도 평소에 인강들으면서 연습했던거 기억 짜내면서 빈칸없이 시험지 제출완료.

시험 끝나고 10/16 되기까지 진짜 점수가 180 언저리인거 같은 느낌이 자꾸 드는데 이게 합인지 불합인지를 알 수가 없어서 마음고생 심하게 함. (치킨으로 마음 달래줌 ㅎㅎ)

그래서 막 시험 붙은 상상하기도하고 (김치국 드링킹) 떨어질까봐 불안해 하면서 아무것도 안함 ㅎㅎ..

<점수발표>

작문 채점하시는 분이 제가 안쓰러웠는지 점수를 후하게 주셨다는 생각밖에 이 점수를 설명할 수가 없음.

듣기 75 / 독해 78 / 쓰기 73 = 토탈 226 점으로 합격함 ㅠ

진짜 떨어질 것 같아가지고 서점가가지고 11/10일 다음 시험 준비할겸 문정아중국어 모의고사 모음집? 분홍색? 이거 인강 같이 있다길래 이미 구매해서 1회 풀고 있었는데 합격해서 책 어딧는지 모름 ㅠㅠ

<후기>

진짜 문정아 중국어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선생님들을 믿지 못하고 열심히 안한 저를 용서해주세요 ㅠㅠ (근데 막 안하지는 않앗음 ㅠㅠ)

그리고 항상 수업 시작과 끝에 명언과 책 한소절씩 읽어주시는 문정아 선생님 덕분에 중국어 시험 처음 도전하고 처음 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용기 났습니다.

또 항상 수업 때 말씀하시는 " 나는 날마다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 ? " 맞나요? (감동 받았는데 기억 잊어버림 ㅠㅠ 금붕어 수준 ㅠㅠ) 이 말 따라하면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시험 잘 마무리 할 수 잇었던것 같습니다. 비록 hsk는 4급까지만 하고 만족스러운 점수도 나와서 그만 할 것이지만 저는 회화를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회화도 문정아 중국어 리듬중국어 책 주신걸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듣기랑 쓰기 가끔씩 담당하시는 윤?선생님 맞나요? 저랑 개그코드가 맞아서 너무 재미있게 공부했습니다. 많이 출연해주세요 ^^

p.s 문정아 중국어 수강을 하면서 진짜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한달안에 4~6급 딸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수강 후기 끄읕.


아참!! 원래 사진도 올리고 싶은데 ㅠㅠ 아까 사진 올리다가 글 다 날아라서 글만 작성하겠습니다. 제 점수의 진위여부는 문정아 선생님과 메일이나 문자를 통해 가리겠습니다.

0 / 최대 5,000바이트(한글 2,500자)

  
빠른전화상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PC버전
메인바로가기 회원가입 고객센터 공지사항
하단 메뉴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