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중국어 문정아가 답이다
 
메인로고
중국에 오래사셨는데 어법 배운적이 없어서 감으로 찍으시는 분! 강추합니다!
작성자 : handong  |  등록일 : 2017.05.13  |  조회수 : 17356

저는 중국에 오래살았는데, 어법을 체계적으로 배운 적이 없어요.

그리고 대학 입학하면서 한국으로 오게 됬고, 벌써 중국어 안쓴지 7년째네요.

취업을 해야해서 HSK6급을 따야하는데, 여러 학원 맛보기 강의 들어보니, 어법을 5급처럼 가르쳐 주시진 않더라구요.

사실 저는 5급 어법을 감으로 찍어서 합격했기 때문에, 6급 가면 피볼게 뻔해서 많이 걱정했어요.

그래서 이번엔 어떻게든 어법을 정복해야겠다는 마음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일단 강의 마음에 들었던 점은, 

이제껏 타교재에서도 볼 수 없었던!!! 딱 있을 것만 있으면서도 체계적으로 어법이 실려 있었다는 점.

그리고 예시가 쉬워서 혼자서 독학도 가능했을 것 같다는 점. 

강의 러닝 타임이 짧아서(평균40~50정도) 1.4배속으로 들으면 1시간에 2개도 들을 수 있어서 빠르게 정리가 가능했던 점.

반복해서 복습해주셔서 계속 잊어먹지 않고 끝까지 완강할 수 있었던 점.

어법을 어렵지 않게 알려주시고 실생활의 중국어를 알려주신다는 점.

이런 점들이 가장 좋았어요! 그리고 수업에 임하실 때, 많은 준비를 하고 수업하신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강의 듣다보면 아시게 될텐데, 진짜 중국어 어법에 시행착오도 많이 겪으시고 연구를 많이 하신 것 같아요.


아쉬웠던 점은,

어법1,2,3,4에 각각의 예시가 1,2,3,4가 있는데, 어법1234 쭉 알려주시고, 예시 1234를 읽어주셔서 어법과 예시를 매칭하느라 눈이 좀 바빴습니다.

어떤 식으로 예시가 어법에 적용되는지 혼자서 눈으로 따라갔거든요ㅠㅠ

어법1, 예시1 이런 식으로 진도 나가셨다면 더 효과적이었을 것 같아요. 이해도 훨씬 빠르고!


암튼 전, 완강했습니다ㅋㅋ

너무너무 기쁘고, 이제 어법 두렵지 않아요. 설령 어법 문제를 보고 답을 몰라도, 이젠 내가 어느 파트에서 부족한 지 스스로 알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아요.

항상 답답했었거든요. 뒤죽박죽 섞인 느낌이라 모르는 문제를 틀려도 어법 중 어떤 부분에서 약점인지..

이제 저는 HSK6급 공부하면서 단어를 많이 외우고, 독해 하면서 어법을 적용시켜볼 생각입니다.

그러다보면 더 빨리 어법이 보이고, 금방 해석이 되겠지요ㅎㅎ


이런 좋은 강의를 제공해주셔서, 좋은 책을 집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통슈에들도 찌아요우!


0 / 최대 5,000바이트(한글 2,500자)

  • 작성자 : lio0919 등록일 : 2017-05-15 (09:46)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연구소입니다.

    우선 회원님의 소중한 수강후기 의견 감사드립니다.

    문의주신 아쉬었던 내용은 추후 강의 제작 시 회원님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담당부서에 내용 전달하겠습니다.^^

    항상 좋은 강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문정아 중국어가 되겠습니다.

    기타문의 및 궁금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상담시간 평일 09:00~18:00 (주말, 공휴일은 휴무)
    학습, 기술문의:02-725-2771
  
빠른전화상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PC버전
메인바로가기 회원가입 고객센터 공지사항
하단 메뉴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