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중국어 문정아가 답이다
 
메인로고
문정아선생님 덕분에 명퇴후 환갑의 나이에 5급합격 했습니다.
작성자 : 2ironkey  |  등록일 : 2014.03.19  |  조회수 : 23460
2년전 33년간 다니던 직장(금융권)을 명예퇴직하고 나니 시간이 많아졌다. 그래서 책도 읽고 운동도 하고 여행도 다니면서 재미있게 지냈다. 그래도 시간이 많아 그동안  혼자서(중국어 비전공자) 두서없이 공부하던 중국어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기로 마음 먹고 HSK에 도전하기로 했다.우연히 중국어 교육방송 TV 채널인 CHING에서 문정아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계속 유선 교육 TV채널만 보다가 동기부여를 받아 HSK올패스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2012년 3개월 올패스를 신청하여 공부하다 그해 9월  4급을 취득하고 나니 중국어가 재미있고 자신감까지 생겨났다. 그러나 퇴직자인 나에게 HSK는 자기 만족이고 성취감일 뿐 진학이나 취업을 하기위해 공부하는 학생들 처럼 부담이 없기 때문에 4급 취득후 이렇다 하게 중국어 공부를 하지 않고 있다보니 급속히 자주 듣던 회화도 들리지 않고 문장의 단어도 까먹기 시작했다. 그래서 2014 새해에는 5급을 목표로 공부하기 위해 올패스 6개월을 신청하여  『HSK합격쓰기』『5급 출제의법칙』『5급한권이면끝 모의고사』과정을 신청하여 짧은 시간내에 집중적으로 공부하였다. 지난 2월16일 시험 결과 고득점은 아니지만 191점으로 5급도 한번에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짧은 기간 이내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문정아선생님과 원어민 선생님들의 명쾌하고 시원한 알찬 강의 내용속에 담겨져 있는모의고사 비법전수와 그리고 답안작성 요령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 거듭 감사드립니다.  비록 시력과 암기력은 떨어저 쉽게 피로해지고 힘들지만 나에게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5급 고득점을 거처서 6급에도 도전해볼 계획입니다. 이제는 TV를 켜면 『중화TV』와『중국어 교육채널 CHING』을 통해서도 ?力공부를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 최대 5,000바이트(한글 2,500자)

  • 작성자 : mmmmm1019 등록일 : 2015-07-03 (20:43)
    안녕하세요^^문정아중국어연구소입니다.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학습하시어,

    6급 에서도 좋은결과 있길 바랍니다:)

    금자탑에 올려주신 성적표 확인하여 포인트 지급해드렸습니다.^^
  
빠른전화상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PC버전
메인바로가기 회원가입 고객센터 공지사항
하단 메뉴박스